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뉴스레터 029호] 의료기기조합, 퇴계로에서 새로운 시작…회원사 서비스 강화목적

















뉴스레터 2016년 29호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의료기기조합, 퇴계로에서 새로운 시작…회원사 서비스 강화 목적







의료기기 제조기업 대표단체가 중구 퇴계로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는다.
사옥 이전과 함께 조합은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회원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조합은 오는 19일 성동구 성수동에서 중구 퇴계로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 결정은 조합 회원사의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이나 전시회 참가 등을 위해 조합을 찾는 회원사들의 편의가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이오헬스 현장의 목소리 담은 보건산업 육성방안 만든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8월 9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방문규 차관 주재로 제3차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민·관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바이오헬스 7대 강국 도약을 위한 연두업무보고 등 주요 과제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바이오헬스(보건) 산업 육성방안'을 논의했다. 회의는 복지부 차관이 위원장을 맡고 미래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산업부 산업기반실장, 문체부 체육관광실장, 식약처 차장,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이 간사를 맡아서 운영된다.





의료기기 탐색임상시험 제출자료 간소화 추진







앞으로 의료기기의 '탐색임상시험'의 제출자료가 간소화되고, 임상시험결과가 신의료기술평가에서 인정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시험계획 승인 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자문 규정이 신설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에 관한 규정' 개정고시안을 오는 9월 5일까지 행정예고했다.
개정안은 우선 탐색임상시험의 제출자료를 간소화해 민원 편의를 도모토록 했다. 따라서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 시 확증임상시험과 탐색임상시험에 대한 자료 제출을 차등화해 탐색임상시험에서 요구되는 자료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구독신청]      [구독해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전략기획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 070-8892-3743  카톡id : amorfati1937
©2016 KMDICA. All rights reserved.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