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C-arm·디지털 X-ray’ 표준을 제시하다

젬스메디컬, ‘SPINEL 12HD·TITAN ECR’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X-ray 전문기업 ‘젬스메디컬’(대표이사 이자성)은 국산의료기기전시회에서 C-arm과 DR(Digital Radiology) 신제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FPD C-arm ‘SPINEL 12HD’
Angio 촬영 및 선량관리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SPINEL 12HD’는 국내 최초로 15.3인치 Dynamic Flat Panel Detector를 장착한 하이엔드급 디지털 수술용 투시조영장비. 

2014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로 영상 품질과 진단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SPINEL 12HD는 특히 DSA(Digital Subtraction Angiography)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DSA ▲Roadmap ▲Max Peak Opacification ▲Bone Landmarking ▲Manual Pixel Shift ▲Re-mask) 등 Angio Package 촬영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 C-arm의 경우 과별 사용 범위가 제한적인 반면 SPINEL 12HD는 Angiography와 Intervention 시술이 모두 가능해 비용대비 장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 고해상도 영상을 획득하면서도 ▲Low Dose ▲Half Dose & Quarter Dose 모드 ▲탈부착 그리드 ▲Dose Report 등 다양한 선량관리 기능으로 의사와 환자 피폭선량을 현저하게 경감시킨다. 

뿐만 아니라 SPINEL 12HD는 장비 성능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이 용이한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병원 공간효율성을 높이고 직관적이며 세련된 디자인 아이콘으로 사용자와 환자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최적화된 영상처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SPINEL 12HD는 ▲영상의학과 ▲혈관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일반외과 ▲방사선종양학과 ▲통증클리닉 ▲Intervention 등 다양한 수술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세계가 인정한 수술용 디지털 X-ray ‘SPINEL 3G’
지난해 7월 미국 FDA 승인 이후 세계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수술용 디지털 X-ray ‘SPINEL 3G’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SPINEL 3G는 도시바 OEM 제품과 동일 모델로 젬스메디컬 보급형 장비 ‘KMC-950’을 업그레이드해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자체기술로 개발한 1K×1K 디지털 CCD 카메라를 사용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넓은 Exposure Range(10mA)로 높은 수준의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다. 

여기에 ▲Smart Foot Switch ▲Single Power Input ▲Back up Fluoro ▲3rd monitor 등은 기존 C-arm 대비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이밖에 ▲DSA ▲Virtual Collimator ▲1/2 dose mode 등 신개념 고성능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와 환자의 불필요한 피폭선량을 크게 줄였다.

사용자 ‘편의성·안전성’ 극대화 ‘TITAN ECR’
‘TITAN ECR’은 품질안전에 중점을 두고 젬스메디컬이 약 2년간 다국적기업 ‘도시바’와 협력해 개발한 디지털 X-ray 신제품.  

도시바가 제시한 까다로운 10년 기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품질 신뢰성을 검증받은 것은 물론 업그레이드까지 마치며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TITAN ECR은 고정과 무선 디텍터 조합으로 병원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DR 사용 환경에 맞춰 최적의 구성을 위한 선택적 모듈배치(Ceiling type & Floor Mounted type)로 사용자가 X-ray실 규모와 목적에 맞게 원하는 구성을 달리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는 흉부 전용 DR부터 작업능력 향상을 위한 듀얼 디지털 검출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고 진단환경과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튜브와 버키스탠드는 다양한 수동운전이 유용하도록 설계돼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더불어 매끄러운 기구물 이동, 넓은 상하 이동범위의 버키스탠드, 5축 회전 튜브, 클릭스톱 기능은 사용자가 장비와 테이블 위치 제한 없이 쉽게 다양한 포지션 촬영을 가능케 한다. 이밖에 사용자는 Flat Panel Detector(FPD)를 탑재해 디지털 X-ray 촬영장비로 재구성이 가능하고 고해상도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DICOM 지원으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과의 연동 또한 원활하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