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는 국산 공압의료기기 ‘자존심’

대성마리프, DVT-3000·DTS-3000·ICE WRAP 등 소개
 




1986년 설립된 대성마리프는 다양한 공압의료기기를 국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전문기업.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인식조차 낮았던 2002년부터 수많은 해외전시회를 참가해 공압의료기기분야에서 외국기업과 당당히 경쟁을 펼쳐왔다.

이번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명품 공압의료기기를 소개한다.


정맥혈전예방시스템 ‘DVT-3000’

심부정맥혈전(DVT)은 대부분 종아리·골반 등 심부정맥, 판막 주변이나 외상 부위에서 주로 발생하며 슬관절·고관절 수술에서 발생 빈도가 높다.

‘DVT-3000’은 뇌졸중·경구용 항응고제를 처방할 수 없는 환자, 출혈 부작용이 예상되는 환자, 압박스타킹이나 항응고제만으로 DVT 예방이 어려운 고위험군 환자에게 단독 또는 항응고제·압박스타킹과 함께 사용할 때 심부정맥혈전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공압적·물리적인 방법으로 예방하기 때문에 항응고제 같은 출혈 부작용이 없고 압박스타킹으로 예방할 수 있는 고위험군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며 부드러운 공기압을 이용해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스마트 공압지혈대 ‘DTS-3000’

‘DTS-3000’은 수술 시 오랜 지혈 가압을 고려한 ▲안전알람 시스템 ▲동작상태 기록장치 ▲감염방지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공압지혈시스템.

2챔버·2채널 시스템으로 동시에 2개 더블커프를 사용할 수 있고 각 커프를 개별 설정할 수 있다. 

또 최대 800mmHg까지 빠른 압력 도달이 가능하면서도 LOP센서로 환자 최적 가압상태를 확인해 수술 후 과한 압력으로 멍이 들거나 피부가 괴사하는 것을 방지한다.

7인치 TFT LCD 스크린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터치 버튼과 화면 디스플레이를 서로 상응하게 배치해 편리하며 각각의 기능들을 개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RTC를 적용해 실제 동작시간과 상태·완료시간뿐만 아니라 에러 기록까지도 SD카드를 통해 가능하다.


냉온듀얼자극기 ‘ICE WRAP’(제품명 IW-2000)

ICE WRAP 고주파 의료기기 ‘IW-2000’은 RF(Radio Frequency)기기를 통증에 효과적인 냉치료와 심부열 온치료를 통합·치료할 수 있는 냉온듀얼시스템을 갖춘 장비.

통증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요통·허리디스크·어깨 오십견 및 외과적 수술 재활에 사용 가능하고 무릎·팔꿈치 등 관절 부위 근육통 완화를 비롯해 테니스 및 골프엘보·퇴행성관절염·근육통에도 널리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만개선 및 페이스모드를 적용한 리프팅 효과에도 탁월하다.

특히 환자별 적응증에 맞게 다양한 세팅 방식으로 시술에 이용할 수 있고 히팅과 쿨링시스템이 자동으로 변경돼 편리한 작동방법과 사용 환경에 최적화돼있다.


공압시스템 ‘DL1200H+IR Heatys’

물리치료·통증치료·정맥류 치료에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DL1200H’는 최대 8개 모드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자 선호에 따라 ▲압력 ▲시간 ▲인터벌 ▲홀드 타임을 조절할 수 있다.

또 오버래핑 기능이 있어 더욱 세밀하게 케어하고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기기 작동과 확인이 가능하다.이밖에 전신커프를 포함해 다리·팔·허리커프를 사용할 수 있다.

원적외선 온열시스템 ‘IR Heat
ys’는 혈액순환 극대화를 위해 사지압박순환장치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

피부에 반사되는 가시광선과 다르게 인체에 침투되는 원적외선을 사용한 제품으로 30~40도 저온에서 온열 작용을 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