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조합-군의무사, 국산 의료기기 보급 확대 MOU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 등 군 병원 대상 의료기기 홍보 협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12월 15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국군의무사령부 간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 공동 개최를 통해 군병원 의료진 등 사용자들에게 국산 의료기기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보급 확대를 위해서 협력하기로 한 것.

이번 업무협약에는 군에서 황일웅 사령관을 비롯 이현민 군수처장, 김영필 장비과장, 박진태 물자과장 등이 참석했고, 조합에서는 이재화 이사장을 비롯 김정열 이사((주)한신메디칼) 대표이사), 오연호 이사((주)한림의료기 대표이사), 이종우 이사(에이스메디칼(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군에서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 의료기기 제조기업들도 우수한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의무사령부 황일웅 사령관은 “국군의무사령부는 의료기기조합과 물자 국산화, 장병 복지 향상 목적을 위해 오랫동안 협력해 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군 전투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편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는 지난해까지 매년 가을에 개최됐으나 올해부터 국산 의료기기 제품의 보급을 확대 기회 제공을 위해 군의 소요제기 이전에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